뉴스

새로운 소식이에요!

언론에서 주목하는 드림라인 관련 뉴스입니다.

번호 5 드림라인, 경동도시가스와 IoT사업 업무협약 맺어 2017-07-24

도시가스 원격검침 가스AMI 서비스 시범 운영

드림라인, 경동도시가스와 IoT사업 업무협약 맺어


[산업일보]
지난 21일 드림라인(대표 김형석)과 울산과 양산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경동도시가스가 IoT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로라 IoT 전용망을 활용한 도시가스 원격검침 가스AMI 시범서비스를 진행한다.

경동도시가스는 드림라인에게 원격검침용 누출점검 가스미터기와 IoT 전용망을 제공받아 검침원이 직접 세대를 방문하지 않고 가스 사용량을 원격으로 검침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최근 맞벌이와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검침원이 각 세대를 직접 방문하거나, 고객이 직접 검침하는 방식의 현재 방식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

이에 ‘도시가스 원격검첨 가스AMI 서비스’는 원격으로 검침을 진행해 고객의 불편함과 업무의 비효율성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사생활 침해나 검침원으로 사칭한 범죄도 원천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의 사용량 패턴 등의 분석을 통해 고객 편의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드림라인 김형석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드림라인과 경동도시가스는 IoT 사업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첫 협력사업으로 도시가스 원격검침 가스AMI 사업이 될 것이다”라며 “도시가스 원격검침 서비스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공동사업 개발을 통해 고객의 편익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경동도시가스 나윤호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를 맞아 경동도시가스와 드림라인 양사가 함께 MOU 체결을 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경동도시가스의 비전인 에너지의 미래를 상상하는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드림라인, IoT 전용망 사업 본격 론칭 나서
다음글 드림라인-광주대, IoT 사업 분야 확대 위해 산학협력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