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처리방침 총칙)
드림라인㈜(이하 "회사")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언제나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영업장에 비치하거나 홈페이지(www.dreamline.co.kr) 첫 화면의 링크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시행 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홈페이지에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및 동의 방법)
  • ①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서, 명의변경 계약서 등 각종 서면 작성, 신분증 제시 및 스캔,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본인 또는 대리인 확인 후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서비스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로그기록, 과금정보, 결제기록 등)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고객이 서면, 인터넷 사이트, 전화, 이메일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을 기재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에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동의한다라는 의사를 표시하고 서명하거나, 당사 홈페이지에 공인인증방식으로 동의한 경우에 해당 동의서에 기재된 항목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처리 위탁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③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써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3. 개인정보보호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④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과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이 고지 및 고객의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처리위탁을 받는 자
    • 나. 개인정보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개하는 경우
  • 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에 명시된 범위를 넘어 수집하거나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 ⑥ 고객은 회사가 고객정보를 수집할 때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수동의 관련 제공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불가 또는 제한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 ① 회사는 본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고객님의 인권 침해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이 동의하시거나 다른 법률에 따라 수집대상 개인정보로 허용된 경우에는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필수 수집·이용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구분 목적 항목 보유기간
    홈페이지 문의 접수 및 결과 회신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문의하기 등록일로부터 1년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인터넷회선/
    전용선 서비스
    서비스 가입 및 제공 - 가입고객 정보 : 고객명(법인), 주민(법인)등록번호, 생년월일,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연락처(전화, 휴대폰, 회사), 주소, 업태/업종

    - 가입신청자 정보 : 이름, 이메일,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고객과의 관계, 부서, 직위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또는 분쟁기간 동안 이용하고 지체없이 파기하며, 요금정산/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 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인터넷회선/전용회선 서비스 가입 및 제공 요금납부정보 : 청구서 수령 주소, 세금계산서 이메일, 납부방법(예금주명, 은행명, 고객과의 관계, 예금주 사업자(주민)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또는 분쟁기간 동안 이용하고 지체없이 파기하며, 요금정산/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 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 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MVNO 드림라인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회원탈퇴/동의철회 시 즉시 파기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고객의 유치, 설문조사를 위한 정보확인,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서비스 이용기간까지(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만14세미만 회원 가입 시 법정대리인 동의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생년월일, DI 회원탈퇴/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단,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 신청 및 배송 - 가입자 정보
    고객명,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번호, 신분증기재정보, 연락처, 이메일주소, 주소

    - 단말 정보:
    단말기 모델명, 단말기 일련번호, 유심 모델명, 유심 일련번호

    - 납부자 정보
    납부자명,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두자리, 명의자´납부자 관계

    - 대리인 정보
    대리인명, 가입자-대리인 관계, 대리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동통신 서비스 변경/해지 처리, AS, 청구서발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제공 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해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또는 분쟁기간 동안 이용하고 지체없이 파기하며, 요금정산/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 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 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스팸메시지로부터 고객보호, 이용요금 상담´할인´청구(개별/통합/합산, 이용관련 문의´불만처리) 연계정보, 주소, 서비스 이용시간/이용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정지/해지 사유, 스팸차단서비스에 의해 차단되는 스팸메세지 원문 및 발송통신사, 착/발신 전화번호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번호, USIM정보, eSIM 정보, 개통일자, 지원금후혜여부 등), 접속IP,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쿠키 등 서비스 이용정보, 신분증에 기재된 사항
    신청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번호는 서비스 가입의사 확인, 명의도용 방지, 미환급금 반환, 본인확인서비스 목적
    이용요금, 서비스 이용확인´점검, 컨텐츠 수금, 위치기반 서비스, 인구통계학적분석(연령/성별, 지역 분석 등) 및 이용행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서버 구축´운영, 위치기반 서비스
    신청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주민등록번호는 서비스 가입의사 확인, 명의도용 방지, 미환급금 반환, 본인확인서비스 목적
    공공이익에 관한 정보 제공(재난방송 메시지 등)
    인터넷전화 /전화부가서비스 /통합메시징/VMS/웹팩스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처리, 명의도용방지 및 본인 확인, 서비스 요금 정산/청구/수납/추심,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고객명(법인), 주민(법인)등록번호, 주소, 청구지 주소, 담당자연락처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FAX번호), 이메일 주소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또는 분쟁기간 동안 이용하고 지체없이 파기하며, 요금정산/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 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 까지 보유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법정대리인에 대한 본인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관련 필요한 의무 등의 이행 법정대리인의 성명, 담당자 연락처(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FAX번호), 이메일 주소, 부서명, 신청인과의 관계
    은행/카드 자동이체 등록을 위한 계좌/카드 실명조회, 은행/카드 자동이체의 출금 납부자의 성명, 담당자 연락처(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FAX번호),, 주민등록번호,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신청인과의 관계
    이용서비스 제공 이용서비스 종류, 이용시간, 이용량, 이용금액, 결제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쿠키,이용정지기록, 착/발신전화번호


    나. 선택 수집·이용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구분 목적 항목 보유기간
    홈페이지 문의 접수 및 결과 회신 회사명, 회사주소 문의하기 등록일로부터 1년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 단, 주민등록번호는 명의도용, 요금감면, 미환급금 안내 등의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만 제한적으로 이용 합니다.

    ※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① 해지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규정에 따라 다음 항목의 정보를 보관하며, 법률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이용합니다.
    • 1. 보관항목 : 성명,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여권번호/외국인등록번호/운전면허번호), 전화번호(이동/일반), 요금내역(청구액, 부가세액, 수납액, 청구년월일, 수납년월일), 요금납부방법,
    • 2. 보관기간 : 5년
  • ②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전기통신사실에 관한 자료는 다음의 기준에 따라 보관합니다.
    • 1.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 12개월
    • 2.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12개월(단, 시외/시내전화 역무와 관련된 자료인 경우에는 6개월 보관)
    • 3.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
  • ③ 기타
    • 1.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② 파기방법
    • 1. 종이(서면)에 작성·출력된 개인정보: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 2. DB 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 ① 회사는 서비스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자 및 위탁 내용
    위탁사무 수탁사명
    수납(이용고객에 한함) 금융결제원
    카드 자동이체, 카드 즉시납부(이용고객에 한함) KSNET
    가상계좌 수납처리 SettleBank
    청구서 발행 및 DM 발송 ㈜데이타존
    114 번호안내 서비스 ㈜케이티스
    번호이동 업무처리(이용고객에 한함),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 잔여금 조회/환불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채권추심 KTB신용정보
    통합UMS서비스 플랫폼 구축 (이용고객에 한함) ㈜나노아이티
    웹팩스 서비스 플랫폼 구축 (이용고객에 한함) ㈜지미션
    고객센터 운영 및 고객 상담 ㈜엠피씨플러스
    고객 유치 및 신규 가입 등 대리점 업무 위탁 업무위탁 영업대리점
    미드모바일, 비전모바일, 오케이모바일, 웰네트웍스, 이안네트웍스, ㈜넷피플, ㈜수안아이엔씨, 지모바일, 지에이티, 한마음코리아, (주)푸른하늘소프트, 깨비렌탈㈜, 마이이즈(주), 미래비즈코리아, 주식회사나모, 주주커뮤니케이션즈, 토탈마케팅어거스트, (주)넥스트시스템, (주)마이트로, (주)씨엠엔피, 알림넷, FCC, 대원포스시스템, 서광정보통신, 어깨동무, 에이에스티테크, 오아시스, 우성통신, 웹이즈, ㈜티엘네트웍스, 트라패스, (주)디렉토리, 광주대리운전, 세계소프트, 그린잇, 타고플러스, 페이앤톡, 지미션
    문자메시지 발송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젬텍㈜, ㈜나노아이티, 현대퓨처넷, 롯데이노베이트
    카카오 비즈메시지 발송 ㈜엠앤와이즈 , 비즈톡㈜
    연계정보(C.I) 발급, 휴대폰 본인인증 나이스평가정보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 (거점)중계기관 이용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KT이동통신망 제공, 고객/과금/청구/수미납 대행관리 관련 업무, 서비스 개선, KT가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제공 ㈜케이티
    은행자동이체, 신용카드결제, 계좌 및 신용카드 인증 효성CMS, KSNET
    드림라인 모바일 홈페이지 및 시스템 개발 업무 ㈜모은넷 ㈜모은넷


    2. 개인정보 처리업무 재위탁 내용
    위탁사무 수탁사명 재수탁사명
    eSIM개통 서비스 ㈜케이티 Thales DIS (Singapore) Pte. Ltd
제7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①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사전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회사는 법률에 따른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제공 목적 및 항목

    구분 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인터넷전화/전화부가서비스/통합메시징/VMS, 웹팩스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요금연체, 불법스팸 정보 등) 등록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연체월수, 연체금액, 연체일자, 정지/해지일자, 서비스번호, 개통회선수 이용기간 : 서비스 신청일 ~ 해지일 보유기간 : 요금정산, 과오납 등 분쟁을 대비하기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 완료일로부터 6개월까지(단, 타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름)
    명의도용방지서비스 SMS 안내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불법스팸 등록 및 이용제한(KISA 요청 시에 한함) 발신번호 변작방지 업무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및 타 통신사 고객명,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회선수, 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내역 등
    MVNO 다량회선사용자 가입제한 및 리스크관리, 명의도용예방 및 분쟁조정,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 국제전화사기공동대응, 스팸신고 및 차단, 분실단말기 공동관리(핸드폰찾기 콜센터운영, 주민번호 제공안함), 불법스팸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의 의한 확인, 불법스팸과태료체납자 확인, 사망말소자 정보확인, 외국인정보인증(주민번호 제공안함), 이동전화 대출사기방지(이동전화 고액사용자), 명의도용방지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 체납관리, 외국인 실명인증, 방송통신 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 연체, 복지, 이용정지 등), 휴대폰 대출방지,, M-safer(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제공) 한국정보통신협회(TTA) 가전화번호, 국적, 등록사유, 등록사유일자,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주민번호, 여권번호, 연락처, 외국인번호, 이동전화번호, 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주소, 체납금액, BAN/계약번호, ESN번호, MODEL-ID, SERIAL-NO, 생년월일, 국적, 신분증기재사항, 당사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또는 분쟁기간 요금정산/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요금의 미/과납이 있을 경우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 까지 보유
    불법스팸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 ㈜LG유플러스, SK텔레콤㈜, ㈜케이티 가입자전화번호, 법인(사업자) 등록번호, 성명, 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번호
    스팸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의 다량 스팸 수신방지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스팸차단 서비스(부가 서비스)를 통해 차단된 문자의 내용 및 발송 통신사
    휴대폰결제 업무 제휴 ㈜인포허브, ㈜다날, ㈜케이지모빌언스, ㈜한국사이버 결제, 효성에프엠에스㈜, SK플레닛 개통일, 결제정보, 관련 부가 서비스 가입여부 단말모델명, 미납여부, 전화번호와 명의자 일치여부, 휴대폰 결제 고객등급점수, 휴대폰결제 이용한도
    휴대폰 공인인증서 서비스 제공 인포바인 고객상태(가입, 정지, 해지), 단말기모델명, 서비스 가입여부, 서비스 가입일자, 이동전화번호
    공공기록 체납정보, 금융질서 문란자 정보확인, 채무불이행정보 NICE신용정보평가㈜ 주민번호
    자동이체 서비스 제공 및 자동이체 동의 사실통지 효성에프엠에스㈜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예금주 휴대전화번호
    사망자 , 가짜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등 부정사용 방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전안전부, 법무부 주민번호
    가입자 편입을 위한 정보 및 동의 확인 ㈜케이티, kt M mobile, kt skylife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민등록전산정보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성명, 주민등록번호
    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개통정보), 단기간 다회선 가입정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타 통신사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고객명(법인명), 개통일자, 생년월일, 회선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여권번호 및 국적(단기체류 외국인)
    외국인출국사실정보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법무부 성명, 국적,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생년월일, 전화번호


    나. 제공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동안 이용하고, 요금정산, 요금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요금 미/과납이 있을 경우 해결 시 까지 보유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2.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 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 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요구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 3.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 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통계처리, 학술연구 등의 목적으로 특정한 개인정보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 하는 경우 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에 보관 및 처리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 ① 고객으로부터 국외 이전에 관한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국외 법인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이전하고 있습니다.
  • ② 고객님은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외 이전을 거부하실 경우 개인정보 국외 이전이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시기 및 방법 개인정보를 이전받는자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보관기간
    eSIM개통 서비스(KT망) EID, ICCID ㅇ 국가: 벨기에, 독일
    ㅇ 시기: eSIM 개통 요청 발생 시
    ㅇ 방법: TLS Authentication over HTTPS 방식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Thales DIS (Singapore) Pte. Ltd ㅇ 이용목적: eSIM 개통 목적
    ㅇ 보관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EID, eventID(Thales DIS (Singapore) Pte.Ltd RSP 서버를 통해 제공) ㅇ 국가: 미국
    ㅇ 시기: eSIM개통 요청 발생시
    ㅇ 방법 : TLS(상호인증서기반 통신)을 이용한 원격지 전송
    삼성, 애플 ㅇ 이용목적: eSIM개통시 QR촬영없이 단말에서 Noti.를 띄어 고객이 쉽게 eSIM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 추가 목적
    ㅇ 보관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점까지


    제9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①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 아래와 같은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열람(조회)을 요구할 권리
      • 나. 개인정보 정정을 요구할 권리
      • 다. 개인정보 처리정지를 요구할 권리
      • 라. 개인정보 삭제요구 및 동의철회/탈퇴를 요구할 권리"
    • ② 고객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동의를 철회하고자 할 경우에는 고객센터(1877-1817)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 철회, 열람, 정정이 가능하며 회사는 지체 없이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다만, 본질적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신청 및 개인정보의 제공 등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법정대리인은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해 아동의 개인정보 등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10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수집 · 이용 · 제공 등의 동의를 받는 경우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생년월일, 연락전화번호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 1.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고 열람, 수정, 삭제 및 관리합니다
      • 1. 회사의 웹사이트에 가입 되어있는 법정대리인의 메일주소로 동의 요청메일을 보내고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는 방법
      • 2.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3.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아동에게는 전자우편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고객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고객님이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1.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 가.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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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Microsoft Edge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
        • 다. 크롬 브라우저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
      이용목적 수집항목 이용/보유기간
      접속빈도, 방문시간 등 분석 및 타켓마케팅 ID, 접속IP,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브라우저의 종료 시 또는 로그아웃 시 만료
      홈페이지 서비스 개편을 위한 정보 활용
    제12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①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1. 기술적 보호대책
        • 가.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 등 중요한 정보는 암호화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 나.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다.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암호화 통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라.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보호대책
        •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매년 내부관리계획 시행 여부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 나.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접근 권한의 부여 ㆍ변경 ㆍ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준수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모든 개인정보취급자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 관리책임 부서 및 연락처)
    • ①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불만처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문의
        • 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기술혁신본부 윤성돈 본부장
        • 나.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정보보호파트 정락영 매니저
        • 다. 소속부서: 네트웍기술팀
        • 라. 전화번호: 02-6007-6195
        • 마. 이메일: privacy@dreamline.co.kr
    제14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 ①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불만처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가.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나. 홈페이지/전화 :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118
      •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가.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나. 홈페이지/전화 :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4. 경찰청 사이버 수사국 : ecrm.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5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①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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