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라인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살펴보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1. 변경이 필요 없는 경우
- 070 인터넷전화번호를 사용하시는 경우 변경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단, 긴급통신(119, 112 등)시 정확한 주소 확인을 위해 변경된 주소의 변경 신고가 필요합니다. 변경신고는 고객센터(1877-1817)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 변경이 필요한 경우
- 일반 전화번호(02, 031등)를 번호이동 하여 사용하고 계신 경우 고객센터(1877-181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명의변경을 위해서는 신청서, 구비서류, 양도인/양수인 확인등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드림라인 고객센터(1877-1817)로 연락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네 무료통화 가능합니다. 드림라인에서 부여한 070번호를 가진 가입자와 통화할 경우에 한해서 망내 무료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을 통해 드림라인 인터넷전화를 가입하신 고객과 통화할 경우에는 망내 무료통화가 제공되지 않습니다.(모든 통신사 공통 사항)
네 가능합니다. 인터넷 통신사와 무관하게 인터넷전화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단, 드림라인에서 제공하는 단말기에 한해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타통신사 제공 단말 등록 불가)
네 가능합니다. 인터넷전화 가입시 또는 고객센터(1877-1817)을 통해서 114 안내를 신청하실 수 있으시며 신청접수 후 약 3일 이후에 114에서 고객님의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립니다.
네 발생합니다. 착신전환이란 착신된 전화기에서 고객님께서 설정한 전화번호로 다시 전화를 걸게 되는 서비스입니다. 이때 통화료가 발생되며 이용요금은 일반 통화시 요금과 동일합니다.
원하시는 통화 연결 멘트를 전달 주시면 전문 성우를 통하여 음원을 제작해 드리며 해당 음원을 통화연결음으로 적용해 드립니다.
멘트 전달은 담당 영업사원 또는 고객센터(1877-1817)로 해주시면 됩니다.
네 가능합니다. 발신번호를 변경하려는 번호의 "통신사실가입증명원"을 해당 통신사에서 발급 받은 후 "발신번호변경신청서"와 함께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단, 드림라인에 가입된 고객명의와 "통신사실가입증명원" 명의가 동일해야 합니다.
발신번호 변경을 할 수 있는 번호들은 일반유선번호(02-123-4567) / 전국대표번호 / 080 착신과금번호만 가능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일반전화에서 인터넷전화로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 전화기는 사용불가하여 인터넷전화 "전용전화기"로 변경하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