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메세징 서비스 (SMS, LMS, MMS)

드림라인 고객들이‘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살펴보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 Q
    문자서비스를 이용할 때 담보가 필요한가요?
    A
    문자 전송사업자의 신용도 및 발송 문자의 사용용도에 따라 예상 전송량의 3배수에 해당하는 보증보험 및 담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사항은 영업사원과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
    텍스트문자를 전송할 때 몇 바이트까지 전송되나요?
    A
    SMS는 90바이트(한글45字), LMS는 2,000바이트(한글1,000字)까지 가능합니다.

     

  • Q
    문자전송 실패건에 대해서도 요금이 부과되나요?
    A

    아니요 부과되지 않습니다. 문자전송 성공건에 대해서만 요금이 부과 됩니다.
    (선불의 경우 전송하는 메시지 건수만큼 금액이 차감되고, 추후 전송 결과가 오면 실패 건에 대해서 자동 재충전됩니다.) 

     

  • Q
    드림라인 통합메세징 서비스 사용시, 고객의 요청으로 수신 거부된 번호는 자동차단 되나요?
    A
    고객님께서 드림라인 080 수신자부담전화를 함께 사용하시면, 문자 발송 시 수신거부 번호는 자동으로 차단 됩니다.
    (타사 080 서비스를 사용하시면 수신거부 번호가 자동 차단 되지 않으므로 고객님께서 별도의 수신거부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 Q
    야간에 문자서비스 장애 발생시 어디로 전화를 걸면 되나요?
    A

    드림라인 기술지원은 24시간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1877-0606으로 전화 주시면 즉시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광고문자 발송시 지켜야 할 의무가 있다고 하는데 어떤 것들입니까?
    A

    의무 준수 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자료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문자 메시지 머릿말에 (광고)라는 문구를 삽입
    2. 전송자 명칭과 연락처 명기
    3. 문자 메시지 끝에 ‘무료거부 080-XXXX-XXXX’ 표시

    한국인터넷진흥원 자료실 : https://www.kisa.or.kr/public/laws/laws1.jsp 

     

  • Q
    드림라인 메세징서비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UMS 통합메세징 시스템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 드림라인 영업AM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신청서 다운받기https://ums.dreamline.co.kr/cscenter/data.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