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망 서비스

  • 이용약관
  • 별표
    1.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드림라인 주식회사(이하 “드림라인”이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지능망서비스(이하“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요금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
      서비스의 이용에는 인터넷전화이용약관 과 국내 전용회선 서비스 이용약관 및 이 약관을 함께 적용합니다.
    2. 제2장 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제3조 (서비스의 종류)
      계약자가 이용할 수 있는 지능망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전국대표번호서비스 : 전국 어디에서나 단일번호로 접속하여 발신지역에 따라 사전에 지정된 착신지로 호를 연결하여 주는 서비스
      • ② ARS 호스팅 서비스 : 고객이 별도의 장비 없이 고객 측에 필요한 안내방송 등 맞춤형 자동응답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
      • ③ 카드결제번호서비스 : 신용카드 결제 시 신용카드사와 가맹점을 카드결제 전용번호를 통해 연결하여 주는 서비스
      • ④ 080(착신과금)서비스 : 발신자가 080 전화를 이용하고, 요금은 계약자(착신자)가 부담하는 국내구간 착신과금 서비스
      • ⑤ 개인번호서비스: 계약자에게 부여되는 고유한 번호로 일반전화번호, 무선전화번호 등이 바뀌어도 평생 변하지 않고 하나의 번호로 연결 가능한 서비스
      • ⑥ 안심번호서비스: 임시의 가상번호에 연결 가능한 전화번호를 미리 지정함으로써 가상번호로 통화 시 지정된 전화번호로 자동전환, 연결되어 수신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안심 서비스
      • ⑦ 자동 SMS 발송 서비스: 3 차 착신까지 고객과 통화가 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착신 이동전화로 SMS 가 발송되는 서비스(서비스계약자가 옵션으로 선택 사용)
      • ⑧ 수신자부담 대표번호 서비스 : 서비스 이용자(발신자)는 무료로 통화를 하고 가입자(착신자)가 통화요금을 부담하는 대표번호 서비스
      제4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① 이용신청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드림라인에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드림라인은 이용신청이 약관에 정하는 조건에 적합한 경우 이를 승낙합니다.
      3. ③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개인인 경우 5회선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고객이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이하 법인)인 경우 종사자 수 범위 내에서 서비스 회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 고객의 경우 고객이 제출한 번호사용계획서 확인 및 고객 사업장 현장 확인 절차를 거치거나 또는 고객 신용도 등을 고려하여 회사가 타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는 종사자 수를 초과하여 서비스 회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승낙의 유보)
      1. ① 드림라인은 이용신청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유보합니다.
        • 1.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였거나 신청서식을 허위로 작성한 경우
        • 2. 이용신청자가 전화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 3.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업무상, 기술상 서비스제공이 곤란한 경우
        • 4. 과금전화 지정이 부적정한 경우
        • 5. 가입 통신사를 불문하고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에 따른 발신번호 변작, 불법 스팸 발송 및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3 제1항 각 호에 따라 이용정지 또는 계약 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개인 또는 법인(법인대표자 포함)의 경우
      2. ② 드림라인 는 계약자 청구사항에 대한 승낙 유보 시 계약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고 승낙 유보사항 해소 시 즉시 승낙합니다.
      제6조 (번호의 부여)
      1. ① 서비스 이용에 이용자별 번호가 필요한 경우, 드림라인은 가용한 번호를 제시하고 이용을 신청한 자가 선택하게 합니다.
      2. ② 전국대표번호서비스 및 수신자 부담 대표번호서비스의 번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권고에 따라 다음과 같이 부여 및 관리 합니다.
        • 1. 번호의 등급을 정하여 부여하며 등급별 번호 내용은 [별표 1]의 번호등급기준에 정합니다.
        • 2. 드림라인은 계약자가 제출한 신청서상 착신회선 수에 해당하는 등급을 기준으로 번호를 제시하며, 계약자는 해당 번호 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3. 계약자는 서비스 개통 이후에도 번호 등급별 최소 착신회선 수 이상을 유지해야 하며, 계약자의 사유로 최소 착신회선 수 미달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최소 착신회선 수에 상당하는 요금 납부 시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수신자 부담 대표번호 서비스는 법인, 개인사업자, 공공기관(단체 포함)을 대상으로 가입자당 3개 번호의 부여가 가능하며, 개인명의 가입자에게는 번호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단, 코로나19 출입관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여는 가입주체 및 번호 개수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3. ③ 카드결제번호서비스는 카드결제 전용번호대역[별표 1]에서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4. ④ 080(착신과금)서비스의 번호는 다음과 같이 부여 및 관리합니다.
        • 1. 번호의 등급을 정하여 부여하며 등급별 번호 내용은 [별표 1]의 번호등급기준에 정합니다.
        • 2. 드림라인은 계약자가 제출한 신청서상 착신회선 수에 해당하는 등급을 기준으로 번호를 제시하며, 계약자는 해당 번호 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⑤ 개인번호/안심번호서비스는 다음의 관리 기준에 따라 번호를 부여 관리합니다.
        • 1. 개인번호/안심번호 번호대역을 구분하고 사용 가능한 번호를 계약자에 제시하고, 계약자는 그 번호 중에서 원하는 번호 혹은 번호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2. 안심번호서비스는 일부 번호만 해지할 수 없습니다.
        • 3. 계약자는 안심번호서비스 이용 시 수신자에게 안심번호서비스 적용 사실에 대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를 누락하거나 기준 통화 미만의 사용
      6. ⑥ 부여한 번호를 이용계약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전기통신번호 판매를 중계하는 서비스를 통해 부여 받은 번호가 판매되는 것으로 확인되는 등 실제 번호사용 의사가 없는 이용자에게 번호가 제공되는 경우 번호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제7조 (번호의 변경)
      1. ① 계약자가 번호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 제6조 번호의 부여에 준하여 드림라인이 서비스에 지장이 없는 경우 이에 응합니다.
      2. ② 드림라인은 서비스의 계속적 제공이나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는 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③ 드림라인은 번호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하여 최근 3개월 동안 수신 또는 발신 통화가 전혀 발생하지 않은 번호에 대해서는 고객 통지 절차를 거쳐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한 등
      제8조 (이용의 정지 및 휴지)
      1. ① 드림라인은 계약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해당 이용자 명의의 서비스(착신전환 등 해당 회선에 연결된 착신회선 포함)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에 관한 요금과 가산금의 이행최고를 받고도 최초의 요금납기일 다음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 2. 단말장치가 전기통신기자재 형식승인제품 등 규격제품이 아니거나 전기통신 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에 적합하지 아니하여 드림라인의 시정 또는 철거 요구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 3. 청소년보호법 제 19 제 1 항,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 4 조,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9 조의 2 를 위반하여 수사권한이 있는 행정기관 또는 수사기관에서 특정한 전화번호에 대한 전기통신서비스의 이용정지를 요청한 경우 (3 개월 동안 이용정지 가능)
        • 4. 정당한 사유 없이 관계직원에 의한 이용실태 확인을 거부, 방해 도는 기피하여 위약 사실을 숨긴 경우
        • 5.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으로부터 이용정지 요청이 있을 경우
        • 6. 불법스팸을 전송한 이용자가 이용중인 다른 번호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는 경우
      2. ② 계약자는 제 1 항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민사 또는 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제8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화 또는 우편 등으로 해당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해당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한 것으로 간주하고 제8조 제①항 제3호의 경우에는, 이용정지 2일 이내에(공휴일, 토요일 제외) 통지합니다.
      4. ④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고객은 그 이용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시에는 방문, 전화, 팩스 등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제8조 제①항 제3호의 이용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정지를 요청한 기관에 이의제기 하여야 합니다.
      5. ⑤ 드림라인은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하여야 합니다.
      제9조 (일시 이용중단)
      1. ① 계약자는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받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이용의 일시적인 중단을 드림라인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중단 기간은 1 회 30 일 이내에서 년 3 회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계약의 해지)
      1. ① 계약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를 드림라인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2. ② 드림라인은 계약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과금전화번호의 해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 2. 계약자 측 사유로 이용이 정지된 후 1월 이내에 그 이용정지 사유를 없애지 아니한 경우
        • 3. 전국대표번호서비스 및 수신자부담 대표번호서비스의 번호 등급별 최소 착신회선수에 미달하는 경우
        • 4. 제8조 제①항 제3호에 해당되고, 이용정지 기간 동안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되지 않는 경우(사전통지 없이 해지 가능)
        • 5. 기타 인터넷전화이용기본약관에서 정한 경우
    4. 제4장 이용요금
      제11조 (요금의 산정)
      서비스 이용요금은 [별표1]과 같습니다.
      제12조 (요금의 계산)
      1. ① 매월 1 일부터 말일까지를 1 개월의 이용료로 하며, 통화료와 기본료 및 장비 임대료는 개통 월 및 해지 월의 이용일수로 일할 계산합니다. 이 경우 개통일은 사용한 일수에 포함하지 않으며, 변경일, 해지일은 사용한 일수에 포함합니다.
      2. ② 서비스의 이용 중에 회선장애나 그 밖의 이용고객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시간은 산입하지 않습니다.
      3. ③ 개통일로부터 30 일 이내에 해지할 경우 설치비는 전체요금을 적용합니다.
      제13조 (감면 및 할인)
      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 대상은 인터넷전화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5. 제5장 번호이동성
      제14조 (번호이동 정의 및 적용범위)
      1. ① 번호이동은 이용자가 사업자를 변경하더라도 기존의 전화번호를 그대로 유지하는 서비스 입니다.
      2. ② 번호이동은 080(착신과금)서비스, 전국대표번호서비스, 카드결제번호서비스에 한해 적용됩니다.
      제15조 (번호이동 신청인의 자격)
      1. ① 계약자가 개인인 경우에는 본인 또는 배우자가, 법인ㆍ단체인 경우에는 대표자 또는 담당부서의 실무책임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1개월 이상 요금이 체납된 가입자는 번호이동 신청이 불가합니다.
      제16조 (번호이동의 신청)
      1. ① 계약자는 다음 각호의 절차에 따라 드림라인에 전국대표번호서비스, 카드결제번호서비스, 080(착신과금)서비스의 번호이동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1. 신청방법 : 전국대표번호서비스, 카드결제번호서비스, 080(착신과금)서비스, 번호이동 신청서식을 사용하여 드림라인에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인 경우에는 직접방문, 전화, 우편, 팩시밀리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고, 법인단체인 경우에는 직접방문, 우편, 팩시밀리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2. 신청요건 : 개인인 경우에는 신청인의 서명 또는 날인, 법인∙단체인 경우에는 직인 또는 법인인감을 날인하여야 합니다.
      2. ② 신청한 번호이동 등록은 관리센터의 업무처리절차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3. ③ 계약자는 번호이동 등록수수료를 변경 후 사업자에게 납부하여야 합니다.
      4. ④ 번호이동에 따른 이용조건과 요금 등은 변경 후 사업자가 정한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5. ⑤ 번호이동 계약고객은 최근 신규 및 번호이동 개통일로부터 6 개월 이전에 사업자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번호이동 관리센터로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6. ⑥ 번호이동에 관한 세부사항은 시내전화 등 번호이동성 시행에 관한 운영지침을 따릅니다.
    6. 제6장 이용자보호 및 손해배상
      제17조 (이용자보호 기구의 설치)
      드림라인은 이용고객의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 이용고객의 정보보호와 불만처리를 위한 이용자 보호기구 및 위원회를 설치, 운영합니다. 특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1. ① 드림라인은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2.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외에, 제10조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성명, 주민번호(법인/ 사업자 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단, 제8조 제①항 제3호에 의하여 계약 해지된 고객의 재가입을 제한하기 위하여 해당 고객 정보의 경우는 12개월간 보관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공개 등)
      1. ① 드림라인 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를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위원회 규정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개하여야 하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의 명칭과 그 전화번호 등 연락처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7 조의 2 제 2 항의 각 호의 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2. ②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중 다음 각호의 사항은 이용자로부터 별도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1.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려고 수집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2. 개인정보의 취급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취급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개인정보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 3.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20조 (이용자정보 보호대책 등)
      1. ① 드림라인은 이용고객의 신상정보, 통화기록 등에 대하여 계약당사자 외에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2. ②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1. 정보통신관련법령 및 기타법령에서 정한 경우
        • 2.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 받은 경우
        • 4. 드림라인이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 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3. ③ 드림라인이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합병 등으로 그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이전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 호의 사항 모두를 인터넷홈페이지 게시, 전자 우편 등으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 1.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 2. 개인정보의 이전을 받는 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
        • 3. 이용고객이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 및 절차
      4. ④ 드림라인은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동의를 얻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 호의 사항 모두를 이용고객에게 고지하여야 한다.
        • 1.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2.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이전 일시 및 이전방법
        • 3.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성명
        • 4.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 이용기간
      제21조 (이용자 불만처리 및 대책)
      1. ① 드림라인은 제기된 이용고객의 불만이 객관적, 물리적, 기술적으로 보아 합리적인 경우 가능한 최단 시일 내에 동 내용을 처리합니다.
      2. ② 불만에 따른 보상은 본 약관의 손해배상규정에 따라 시행합니다.
      제22조 (손해배상)
      1. ① 드림라인의 귀책사유로 계약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계약자가 드림라인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로부터 3시간 이상 계속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월 누적 장애시간이 12 시간을 초과하여 계약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계약자의 청구에 의하여 배상합니다. 단, 드림라인은 서비스 장애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인하여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한 장애에 의한 손해
        • 2. 계약자가 직접 구입한 단말장치 등의 불량으로 인하여 발생한 장애에 의한 손해
        • 3. 계약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장애에 의한 손해
        • 4. 정전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② 제 1 항의 손해배상금액은 계약자가 청구 받은 최근 3개월분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해당기간 적용) 요금의 일 평균 액을 24 로 나눈 시간당 평균 액에 이용하지 못한 시간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 배를 계약자와 협의하여 배상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3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제3조 8항 수신자부담 대표번호서비스 관련 사항은 2019년 4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제3조 8항 수신자부담 대표번호서비스 관련 사항은 2020 년 11 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제3조 8항 수신자부담 대표번호서비스 관련 사항은 2020 년 12 월 0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1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지능망 서비스 요금 및 요금 할인
      • 1. 전국대표번호서비스

        • 가. 통화료

          구분 발신 서비스 이용자 서비스 계약자 비고
          기본형 유선 전국단일
          71.5(65)원 / 3분
          착신회선당
          5,500(5,000)원 / 월
          070 자사 42.9(39)원 / 3분
          무선 무선사업자 요율적용

          ※ 요금 이상으로 발신요금을 부과하는 경우 안내멘트등을 제공하여 발신자가 요금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며 안내멘트 시간은 과금하지 않음

          ※ 호전환 서비스 이용시 회사의 표준요금제를 적용하여 서비스 계약자에 해당 요금을 부과함 (회사의 표준요금제는 인터넷 전화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름)

        • 나. 번호이동성 처리비용 (가입시 1회 납부)

          구분 금액 비고
          번호이동 처리비용 1,980(1,800) / 회선 가입시 1회
        • 다. ARS 호스팅 서비스

          구분 서비스 계약자 비고
          ARS부가서비스 착신회선당 5,500(5,000)원 / 월 기본 시나리오 제공
          TTS, 기본음원 제공

          ※ 전국대표번호 서비스 계약자에 한함

          ※ 시나리오 제작의뢰, 안내멘트 녹음, 제시된 개발범위 초과 등 별도의 비용이 소요되는 경우 해당 비용 별도 청구함

        • 라. 번호등급별 최소 착신 회선수

          구분 0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비고
          기본형 150 50 10 5 3 2 회선수
        • 마. 번호 등급 기준

          등급 번호 유형
          0 X000, XXXX, 1877 ,0XXX, 1XXX, 0X0X
          1 XX00, XY00, X0X0, X00X
          2 XXYY, XYXY, XXX0, X0Y0, X00Y
          3 XYYY, XXXY, XYYX, XYXX, XXYX, XXY0, 1112, 1113, 1114, 1119
          4 XYY0, XYX0, X0YY, XY0Y, X0XY, XX0Y, X11Y, XY11
          5 상기 외 번호
      • 2. 카드결제번호 서비스

        • 가. 통화료

          구분 발신 서비스 이용자 서비스 계약자 비고
          카드 결제번호 유선 전국단일
          26.4(24)원 / 건
          착신회선당
          5,500(5,000)원 / 월
          E1사용시
          드림라인 회선요금 적용
          070

          ※ 결제번호 서비스 번호대역 - 등급은 없으며 전국대표번호 일반의 5등급 번호대역을 사용

          ※ 드림라인 회선요금은 국내전용회선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름

      • 3. 착신과금(080) 서비스

        • 가. 통화료

          구분 종별 요금 기본료
          기본형 시내 및 시외1대역 71.5(65)월 / 3분 2,200(2,000)원 / 회선
          시외2대역 71.5(65)월 / 3분
          이동전화 12.87(11.7)원 / 10초
          타사 070 71.5(65)월 / 3분
          자사 070 42.9(39)원 / 3분

          ※ 호전환 서비스 이용시 회사의 표준요금제를 적용하여 서비스 계약자에 해당 요금을 부과함 (회사의 표준요금제는 인터넷 전화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름)

        • 나. 번호이동성 처리비용 (가입시 1회 납부)

          구분 금액 비고
          번호이동 처리비용 1,980(1,800)원 / 회선 가입시 1회
        • 다. ARS 호스팅 서비스

          구분 서비스 계약자
          ARS부가서비스 착신회선당 5,500(5,000원 / 월

          ※ 착신과금서비스 (080) 서비스 계약자에 한함

          ※ 시나리오 제작의뢰, 안내멘트 녹음, 제시된 개발범위 초과 등 별도의 비용이 소요되는 경우 해당 비용 별도 청구함

        • 라. 번호등급별 최소 착신 회선수

          구분 0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비고
          기본형 150 30 20 7 4 2 회선수
        • 마. 번호 등급 기준

          등급 번호 유형
          0 X000, XXXX, 1004, 2424
          6XYZ (156국번경우), 7XYZ (157국번경우), 8XYZ (158국번경우)
          1 000X, XX00, 00XX, 00X0, 0X00 (X = 1 ~ 9)
          0114, 0112, 0119
          2 XXYY, XYXY, XXX0, X0Y0, YXXX,
          WXYZ (W < X < Y < Z), WXYZ (W > X > Y > Z)
          3 XYYY, XXXY, XYYX, XYXX, XXYX, XXY0,
          XX82, X112, X113, X114, X119
          4 XY82, ABC (AB = C)
          5 상기 외 번호
      • 4. 개인번호 / 안심번호서비스 요금

        • 가. 서비스 계약자 : 기본료 + 자동 SMS 발송 이용료

          • - 기본료 : 1,000원 / 회선
          • - 자동 SMS 발송 이용료 : 15원 / 건 (계약자 선택시만 부과)
        • 나. 서비스 이용자 : 개인번화 / 안심번호 이용 통화료

          • - 이용 통화료
            발신 착신 통화료
            유선전화 시내 및 시외1대역 44(40) / 분
            시외2대역
            인터넷전화 71.5(65)원 / 3분
            이동전화 12.87(11.7)원 / 10초
            인터넷전화 유선 71.5(65)원 / 3분
            인터넷전화 71.5(65)원 / 3분
            이동전화 12.87(11.7)원 / 10초
            이동전화 유선 해당이통사 요율 적용
            이동전화
        • 5. 수신자부담 대표번호서비스

          • 가. 통화료

            • 구분 종 별 요금 기본료
              통화료 시내 및 시외1대역 71.5(65)원/3분 5,500원/회선
              시외2대역 71.5(65)원/3분
              이동전화 12.87(11.7)원/10초
              타사 070 71.5(65)원/3분
              자사 070 42.9(39)원/3분

              ※ 착신회선당 이용료 : 5,500(5,000)원/월
              - 사용기간 약정에 따라 해당 할인율 적용(적용대상 : 착신회선당 이용료)

              약정 기간 1년 2년 3년
              할인율 10% 20% 30%

              - 계약기간 이내 해지시 추가 할인된 요금을 위약금으로 청구
              (*)위약금 = [(사용기간적용 할인 월이용요금) – (약정기간적용 월이용요금)] X 서비스 이용월수
          • 나. 번호등급별 최소 착신 회선수

            • 등급 번호 유형 (14YY+XX, XX는 가입자번호 ) 최소 착신회선수
              A XX,14 200
              B X0, 0X, 24, 49, 82, 92 100
              C 상기 이외의 번호 30

              * 단, 코로나 출입관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번호유형 관계 없이 최소 착신 회선수는 2회선으로 합니다.
          • 다. ARS 호스팅 서비스

            • 구분 서비스 계약자
              ARS부가서비스 착신회선당 5,500(5,000)원/월

              ※ 착신과금서비스(080) 서비스 계약자에 한함
              ※ 시나리오 제작의뢰, 안내멘트 녹음, 제시된 개발범위 초과 등 별도의 비용이 소요되는 경우 해당 비용 별도 청구함
          • 라. 수신자부담 대표번호 서비스 프로모션

            • ㅇ 번호이용료(기본료) : 착신회선당 월기본료 면제
              ㅇ 서비스 이용요금
                1) 통화료: 기존 1455 수신자부담 대표번호 통화요금 적용
              ㅇ 내용
                1) 프로모션 대상 : 코로나19 출입관리 목적
                2) 프로모션 기간 : 코로나19 종식시까지
                3) 결합상품 할인 : 코로나 출입관리용 수신자부담 대표번호를 발신번호로 사용시 문자(or 알림톡) 알림기능 3개월 무료 제공
                4) 위약금 면제